어학 프로그램(ESL : English as a Second Language)이 있는 커뮤니티컬리지라면, 토플 성적이 없어도 입학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학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토플 시험성적을 제출하시거나 그 학교와 연계된 어학원에서 최고 레벨의 ESL 수업을 마치게 되면 토플 점수 없이 입학시켜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커뮤니티칼리지의 어학 수업에는 두 가지의 방식이 있습니다.
첫번째 Intensive English Program(IEP)으로 주당 18~20시간 정도 일주일(월-금) 내내 영어연수를 하는 코스가 있고요.
 
두번째는 토플 점수가 있더라도 우리가 네이티브가 아니기 때문에 현지인과는 달리 영어 구사력이 낮을 수 밖에 없는데, 그 부족한 부분을 메우기 위해 ESL 수업 과목인 Reading, Writing, Composition을 정규 과정과 함께 배우는 Credit 과정이 있습니다.

반면 토플 점수가 있으며 네이티브 수준의 영어실력이 되는 학생이라면, 당연히 ESL 수업 대신에 미국 학생들이 수강하는 English(우리식으로 표현하면 국어) 수업을 듣기도 합니다.

2년제 대학인 커뮤니티컬리지의 경우 입학 지원할 때 요구하는 토플 점수의 범위는 iBT 45-80점입니다.
지금까지 경험으로 볼 때 토플 iBT 80점 이상이라면 정규과정인 ;English 과목을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어학원에서 점수 올리기로 급조한 토플 점수라면 ESL을 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