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한국의 검정고시 출신자들도 미국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데 이는 대부분의 미국 대학들이 한국의 검정고시를 미국의 검정고시(GED : General Educational Development)와 동일한 조건으로 인정을 하고 있으며 또 고등학교 졸업생과 동일하게 취급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 검정고시 출신자 중에는 SAT I 취득 후 Washinton Unviersity, Saint Louis와 New York Unviersity로부터 입학허가를 받은 사례가 있으며, 또한 검정고시 평균 90점 정도 취득한 학생이 TOEFL 250점으로 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 State University New York Stony Brook로부터 입학허가를 받은 사례도 있다.

위와 같이 미국의 대학들이 외국의 검정고시를 인정해 주기는 하나,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미국의 상위권 명문 대학들 중에는 검정고시 출신을 받아주지 않는 곳도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해당 대학에 한국 검정고시(KGED) 자격증으로 지원이 가능한지 꼭 확인해 봐야 한다. 한편 인지도 높은 주립대학들의 경우에는 2년제 대학 또는 다른 4년제 대학에서 공부한 뒤 2~3학년 편입을 권장하기도 한다.

따라서 한국 검정고시 출신 학생들이 미국 대학 유학을 가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커뮤니티 컬리지를 통하여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는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한편 일부 커뮤니티 컬리지에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대학과정을 공부하면서 동시에 9학점 정도를 추가로 이수토록 하여 고등학교 졸업 자격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GED 또는 High School Completion Program)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대학으로 입학지원하려고 할 때는 한국의 교육청에서 검정고시 확인서와 점수표를 영문으로 발급 받아 다른 준비서류와 함께 지원하려는 미국대학에 접수시켜야 한다.

[링크] 한국 검정고시를 인정하지 않는 미국CC들